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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노트북 NT500R5S 액정 백화 및 화면 희미한 증상 해결 자가수리

앤컴퓨터 데니스 2021. 7. 16. 21: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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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노트북 액정불량

삼성노트북 NT500R5S 액정 백화 및 화면 희미한 증상 해결 자가수리 마포복구센터에서 처리 가능,

액정이 완전한 백화가 아닌 시간이 지나면 화면이 희미하게 보이는 증상은 디스플레이 불량입니다.

액정 완전 백화는 디스플레이로 올라가는 시그널 신호가 없을때 백라이트만 켜지면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시그널 신호가 올라가지 않는 것은 여러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지만, 그래픽과 관련한 칩불량일 수 있어서 

수리로 진행해야 합니다. 노트북 모델명 : NT500R5S-LD3S / 액정 모델명 : HB156FH1-401 (호환 모델도 가능)

 

NT500R5S 액정분해

하지만, 액정에 문제가 있어서 백화였다가 희미하게 화면이 보이거나 

화면은어둡지만 화면 아이콘이 보이는 경우는 액정 교체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을 사용하는 유저분이라면 간단히 확인 해볼 수 있습니다. 

노트북에 모니터로 연결할 수 있는 HDMI단자가 있으실 겁니다.

여기에 HDMI케이블을 연결하여 모니터로 화면이 뜨는지 확인해보세요.

화면이 뜬다면 그래픽 칩 불량은 아닙니다. 액정만 교체하시면 됩니다.

 

LP156WFC 호환액정

자가로 수리가 가능하며 예전에 해보신 경험이 있다면 보다 쉽습니다.

우선, 액정을 주문해야 합니다. 액정 주문은 노트북 디스플레이 케이스를 분해해서

즉, 디스플레이 바젤을 분해해서 확인을 해봐야 합니다.

바젤 제거후 액정을 분리하시면 액정 모델명이 보입니다.

이 모델명으로 검색을 하시고 해당 모델을 찾으셨다면 주문시 배송입력란에 노트북 모델명도 기입을 하셔야 

잘못 배송이 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주문시 노트북 모델명 / 액정 모델명이 필요합니다.

이 이유는 액정 모델은 주문하는 모델이 맞을 수도 있지만, 시그널 신호가 올라가는 케이블 커넥터가 다를 수 있기에 필히 확인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노트북 자가수리 성공

모두 확인하고 정상 주문이 되었다면 배송이 완료될 때까지 기다리시면 됩니다.

주문한 액정이 도착하셨다면 분해에 역순으로 조립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참, 일부 최신 기종들 중에 배터리 케이블을 제거하지 않고 작업할시 쇼트가 발생할 수 있으며,

제품에 데미지를 줄 수가 있어 교환이 안되는 경우도 있으니 조심히 조립하시고 확인하셔야 합니다.

또한, 바젤을 먼저 조립했다가 다시 분해하는 불상사가 없도록 액정 케이블 연결후 디스플레이 가이드에

액정을 안착한 후에는 미리 부팅이 되는지? 화면은 정상으로 뜨는지? 확인을 해보셔야 합니다.

이 모든 일이 마무리됬다면, 이제 조립을 완료하시면 됩니다. 자가수리가 가능한 부분입니다.

혼자서 도저히 할 수 없다면 오셔서 진행해보세요.

마포복구센터 마포데이터복구 마포포렌식센터는 스마트폰복구 외장하드복구 하드복구 뿐만아니라,

컴퓨터수리 노트북수리도 가능한 센터입니다. 상담후 진행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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