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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피스 프로3 비트락커로 잠긴 디스크 초기화 및 윈도우10 셋팅 성공

앤컴퓨터 데니스 2021. 7. 29. 15: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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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피스 제품을 사용하고 계신가요?

 

서피스 제품이나 다른 제조사 노트북 및 윈도우태블릿 모델 사용중 이런 경험을 해보신 경우가 있을 겁니다.

 

아니면, 대부분에 고객들이 이런 경험을 해본 적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경험이 없는 와중에 비트락커가 발생한다면 난감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 글을 작성하는 이유는

 

비트락커가 걸린 제품에 대해 잠금해제 - 복구키 해제를 도와드리려고 하는 것이 아닙니다.

 

 

현재 키해제를 할 수 있는 솔루션은 없습니다.

 

복구키 생성시 이메일로 받은 키가 있다면 해제가 되실 수 있지만, 아니라면 현재는 방법이 없습니다.

 

비트락커가 있는 경우는 두가지 경우입니다.

 

첫번째는 내가 디스크 암호화를 진행해서 잠금한 경우입니다.

 

두번째는 하드웨어 나 시스템오류로 인해 잠긴 경우입니다.

 

첫째의 경우는 대부분 복구키를 알고 계시거나 가지고 계신 경우이며,

 

복구키를 잊어버렸거나 맞지 않은 경우는 해결할 수가 없습니다.

 

두번째 경우는 해제 불가입니다.

 

 

서피스 프로3 모델을 초기화하고 다시 사용하셔야 합니다.

 

그럼, 초기화를 해볼까요?

 

보통 이런 비트락커 화면이 보이면 개인이 직접 진행할 수 있도록

 

Skip this drive ( 이 드라이브 건너뛰기 ) 메뉴가 있습니다.

 

이 메뉴를 선택하시면 ‘ 다시시작 ’ 과 ‘ 고급옵션 ’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서 고급옵션 메뉴를 선택해서 들어가면 ‘ 문제해결 ’이라는 항목이 나오고

 

이를 클릭하면 여러 항목이 보입니다.

 

여기서 ‘ 이 PC 초기화 ’를 선택해서 진행해보시는 겁니다.

 

 

이렇게 순서대로 눌러서 초기화를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사진 정보를 올리고 글을 작성하는 이유는 비트락커 해결도 안되지만,

 

가장 중요한 데이터 포기 후 초기화를 진행하려 하지만 초기화가 안되기에 해결을 대행해드리기 위해 알려드립니다.

 

보통 비트락커 초기화 실패를 여러번 경험후 방법이 없을까?

 

인터넷 검색중에 초기화 해결을 해주는 센터가 있다면 좋지 않을까 해서 입니다.

 

 

비트락커로 잠긴 디스크는 접근이 안됩니다.

 

서피스 제품에 설치되어 있는 시스템유틸리티를 사용하여 초기화를 해보지만 되지 않습니다.

 

이런 경우 서피스나 노트북 및 윈도우태블릿 자체에서는 작업이 안됩니다.

 

이를 해결해줄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포복구센터에 있습니다.

 

 

또한, 초기화후 윈도우10설치 까지 셋팅이 가능합니다.

 

지역이 먼 경우에는 택배로 입고하시면 진행이 가능합니다.

 

또한, 서피스를 보내실때 아답터는 같이 보내셔야 합니다. 

 

가지고 있는 아답터가 맞을 수도 있지만, 다를 수도 있습니다.

 

다르다면 어댑터가 다시 입고되기까지 작업을 할 수가 없게 됩니다.

 

참고하고 필히 동봉해서 보내주세요.

 

서피스를 포장하실 때  주소도 다시 적어서 같이 보내주세요.

 

택배 특성상 고객 정보가 안보이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저와 통화후 진행하시면서 주소는 문자로 보내주셔도 됩니다. 

 

 

입고받은 서피스 프로3 초기화를 마쳤으며, 윈도우10설치를 진행합니다.

 

전체 작업 소요시간은 3~5시간 정도 예상하시면 됩니다.

 

상황에 따라 윈도우업데이트 진행으로 인해 시간이 좀 더 걸릴 수도 있습니다.

 

또한, 비트락커로 잠긴 디스크가 IO장치 오류가 뜨는 경우는 디스크 불량이므로 진행이 불가합니다.

 

디스크 불량인 SSD는 초기화도 되지 않습니다.

 

만약, 디스크 교체 요청을 하시는 경우에는 디스크 교체비가 추가됨을 알고 있으셔야 합니다.

 

서피스 제품 특성상 디스크 교체는 작업이 까다롭습니다.

 

공임비가 디스크 SSD 제품보다 더 많이 나오게 됩니다.

 

디스크 교체비는 디스크 (SSD) + 공임비로 구성이 됩니다.

 

 

서피스 프로3 윈도우10설치 셋팅대행을 모두 마쳤습니다.

 

마무리 설정과 함께 윈도우업데이트도 진행합니다.

 

서피스 자체에서 초기화가 안되는 모델에 대해 초기화 대행 및 윈도우설치 대행을 모두 할 수가 있습니다.

 

 

서피스 프로3는 CPU i5-4300U 인텔 하스웰 코드 네임을 장착해서 사용하고 있으며,

 

메모리 DDR3 4GB와 SSD 128GB로 인강 및 인터넷 검색과 오피스 작업용으로 좋습니다.

 

제품 가격이 다른 노트북에 비해 높지만, 타임 커버가 있어서 노트북처럼 사용도 가능하며,

 

타임 커버가 분리가 가능해서 윈도우태블릿으로도 손색이 없는 제품입니다.

 

 화면이 터치가 되는 제품이어서 펜으로 작업도 가능하며 손가락으로 터치도 가능합니다.

 

태블릿 사용시 자동회전이 되므로 세워서 사용도 가능합니다.

 

전자책처럼 사용을 하셔도 좋습니다.

 

 

여러모로 쓰임이 좋은 서피스 프로3 , 비트락커가 걸려서 사용할 수 없을 때에

 

마포복구센터로 오시거나 보내시면 해결이 가능합니다.

 

다시 한번 안내드립니다.

 

비트락커 걸린 서피스는 데이터를 찾을 수가 없으며, 비트락커 해제가 안됩니다.

 

초기화후 다시 셋팅을 해서 사용만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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